카메룬 두알라대학교 축구장 스탠드 보수/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

2020. 4. 21. 17:11함께하는 힘

4만여 학생들에게 쾌적한 교육환경 제공

재단법인 국제위러브유가 카메룬 서부 해안에 위치한 두알라대학교(University of Douala in Ndogbong Cameroun Douala)의 노후한 축구장 스탠드(관람석)를 보수했다. 2017년 11월 25일에는 두알라대학교에서 대학 관계자, 회원 등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스탠드 준공식을 개최했다.

두알라대학교는 카메룬의 국립종합대학교로, 재학생은 4만여 명이다. 위러브유가 보수공사 한 스탠드는 자연계 학과가 집중된 ‘제2캠퍼스’에 있는데, 2008년 만들어진 후 교내 각종 행사와 학생들의 동아리 모임 등이 열리는 교류 장소로 사용돼 왔다. 학생들은 우기(5월 하순~11월 하순)에는 비를 피해, 건기(12월 초순~5월 중순)에는 40도에 육박하는 땡볕을 피해 이곳을 애용했다.

 

하지만 스탠드는 오랫동안 관리가 안돼 학생들이 위험에 노출된 채 방치돼 왔다. 바닥에 설치된 마루는 부서지고 뜯겨 학생들이 걷다가 발이 빠질 수 있는 위험한 상태였다. 뜯어진 마루 조각은 거친 가시가 돌출됐고 지붕은 상판 일부가 유실돼 앙상한 골격만 남았다.

완공식에 참석한 위러브유 회원들/위러브유 측에 감사를 표하는 에토아 총장(왼쪽)

대학 관계자들과 학생들은 위러브유에 거듭 감사를 표시했다. 프랑수아 그자비에 에토아(François Xavier ETOA) 총장은 “위러브유로 인해 학생들의 활동 범위가 넓어진 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위러브유라는 이름처럼, 우리 두알라 대학교도 여러분을 사랑한다. 본교는 위러브유에게 항상 문을 열어놓겠다”고 말했다.

위러브유 관계자는 “학생들이 보수공사 후에 스탠드를 더 많이 이용해서 매우 뿌듯하다. 무사히 공사가 잘 마무리됐고 학생들의 안전을 위협하던 요소가 사라져서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위러브유의 봉사의 손길로 아름답게 변모된 스탠드는 두알라대학교 내 새로운 휴식처이자 명소로 자리잡을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