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위러브유 장길자 회장, '신나는 학부모대학'에서 인성 강의

2020. 5. 4. 17:57함께하는 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 7월 5일, '신나는 학부모대학'에 강사로 초빙되어 인성에 대해 강의했습니다.

“자녀들이 공부를 잘하게 하려면 ‘사람공부’도 함께 가르쳐야 합니다. 어머니는 자녀에게 사람공부를 가르치는 스승입니다.”

 

장길자 회장은 사람공부, 즉 인성교육과 그에 대한 어머니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인성 특강을 시작했습니다. 패륜 범죄나 형제간 상속 다툼 등이 끊이지 않는 오늘날 우리 사회에서 인성교육은 그 어느 때보다 절실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가정에서 부모는 자녀들이 어릴 때부터 바르게 사는 길을 배워나갈 수 있는 본보기가 되므로, 바른 가르침을 주는 것은 물론이고 스스로의 말과 행동으로도 자녀에게 좋은 본을 보이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요지였습니다.

장길자 회장은 자녀들에게 ‘받는 사랑’만 가르치지 말고 ‘주는 사랑’을 가르치라고 역설했습니다. 특히, 부모가 봉사활동을 본보이고 자녀들과 함께하면 그것이 가장 좋은 인성교육이며 이로써 자녀들과 대화와 소통이 자연스럽게 지속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서로 양보하고 배려하며 이웃을 돕는 동방예의지국의 전통을 살려, 글로벌 시대에 세계를 이웃으로 생각하는 큰 시각을 갖고 기후난민 등 어려움에 처한 세계인들을 돕는 데 힘써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습니다.

 

https://intlweloveu.org/ko/taking-part-in-volunteer-service-activities-with-children-is-the-best-way-to-build-their-character/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 '신나는 학부모대학'에서 인성 강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 7월 5일, '신나는 학부모대학'에 강사로 초빙되어 인성에 대해 강의했다.

intlweloveu.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