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환자를 위한 헌혈 하나둘 운동’ 실시/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

2021. 5. 11. 22:37함께하는 힘

충남대병원서 대전지부 500여 회원 참가, 병원 직원 및 방문객도 동참

 

충남대학교병원 소아병동 앞에서 ‘암환자를 위한 헌혈 하나둘 운동’을 실시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와 충남대학교병원 대전지역암센터가

공동 주최한 이 행사는 대전지역 위러브유 회원 500여 명이 참가하여 성황리에 치러졌다.

 

이우섭 위러브유 대전지부장은

위러브유에서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는데 그중 헌혈은 죽어가는

생명을 살리는 뜻깊은 일이라 이번에 대전지부 회원들도 뜻을 모아 헌혈을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충남대학교병원 대전지역암센터 소장은

많은 회원들이 참가하여 협조를 잘해주어 고맙다.

회원들의 소중한 피가 한 방울도 낭비되지 않도록 생명을 살리는 좋은 일에 쓰겠다”며 감사를 표했다

 

대한적십자사 대전충남혈액원 김철수 기획과장은

학교나 군부대, 여러 단체에서 혈액을 공급하지만 학생들의 방학기간인 여름과 겨울철엔 혈액공급이 어렵다”면서 “이렇게 사회봉사단체에서 헌혈을 하면 혈액 공급이 어려운 시기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모든 검사를 통과한 198명이 헌혈을 하여 받은 헌혈증을 충남대학교 대전지역암센터에 기증했다.

기증한 헌혈증은 경제적 부담으로 인해 치료받기 어려운 차상위계층 암환자들에게 유용하게 쓰일 예정이다.

 

 

이번 헌혈행사는 회원들뿐만 아니라 병원 직원 및 방문객들도 생명을 살리는 뜻깊은 일에

동참하여 따뜻한 사랑을 이웃과 나누고 이웃에게 알릴 수 있어 감동이 더했다.

또한 헌혈 지원자의 합격률이 높아 평소 봉사에 임하는 회원들의

즐거운 마음과 건강한 생활습관이 개인과 사회를 건강하게 하는 바탕임을 여실히 입증했다.

 

https://intlweloveu.org/ko/blood-drive-for-cancer-patients/

 

‘암환자를 위한 헌혈 하나둘 운동’ 실시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충남대병원서 대전지부 500여 회원 참가, 병원 직원 및 방문객도 동참

intlweloveu.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