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동부지부, 뉴저지주에서 ‘과제수행 격차 줄이기’ 프로젝트 시행/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 (장길자 회장님)

2020. 12. 16. 17:34함께하는 힘

2개 초등학교에 디지털 기기 지원, 학생들 원격수업 참여 도와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 기기가 활용되는 정보화 사회,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교육현장에도 변화가 일어났다.

대면 수업 대신 디지털 기기를 이용한 원격수업이 주를 이루게 된 것이다.

그러자 학생 간 정보격차 문제가 수면 위로 드러났다.

디지털 기기가 없는 학생들에게 원격수업은 ‘교육과의 거리두기’나 다름없었다.

 

위러브유 미국 동부지부가 이에 대응할 활동을 개시했다.

학생들에게 원격수업 참여에 필요한 기기를 지원하는 ‘과제수행 격차 줄이기(Closing the Homework Gap)’ 프로젝트다. 8월 20일, 동부지부 회원들은 이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웨비나(webinar)를 개최했다. 

 

9월 17일, 매디슨 애비뉴 초등학교 디지털 기기 기증식.

위러브유는 매디슨 애비뉴 초등학교에 노트북 75대를 기증했다.

바우스 교육감은 학생들을 돕기 위해 기꺼이 나선 위러브유를 “세상의 소금”에 빗대며

위러브유와 장길자 명예회장에 감사를 표했다.

 

어빙턴과 뉴어크의 시교육위원회는

각 기증식 당일에 선언문을 발표해, 정보격차를 좁혀

모든 학생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해준 위러브유의 지원에 감사를 표했다. 

 

위러브유는 과제수행 격차 줄이기 프로젝트를 코네티컷주 하트퍼드시에서도 펼칠 예정이다.

코로나19가 불러온 사회적 변화에 대응해 소외된 이웃을 돕는 위러브유의 복지활동이 더욱 다변화되고 있다.

 

https://intlweloveu.org/ko/closing-the-homework-gap-us-nj/

 

미국 동부지부, 뉴저지주에서 ‘과제수행 격차 줄이기’ 프로젝트 시행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9월, 위러브유 미국 동부지부가 코로나19에 대응해 뉴저지주 학생들에게 디지털 기기 185대를 기증하는 ‘과제수행 격차 줄이기’를 시행했다.

intlweloveu.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