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국제위러브유(장길자 회장님)

2020. 6. 2. 23:20함께하는 힘

‘나’부터 시작하는 작은 실천, 세계 152개 지역 13,000명 동참

기후변화가 삶의 모습을 크게 바꿔놓고 있습니다. 

아시아에서는 폭우로 인한 홍수가 빈번히 발생하고, 북미는 가뭄에 시달립니다.

누군가의 고향일 한 섬은 바닷속에 가라앉아버렸고 대기근으로 먹고 살길이 막막해진 사람들은 난민 아닌 난민이 되어 떠돌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부산사하 을숙도 생태공원, 양산 물금읍 택지주변, 인천 강화도 동막해수욕장 등지에서 정화활동이 펼쳐졌습니다.

 

해외는 몽골 울란바토르 톨강, 인도 핌프리친츠와드 보사리, 페루 리마 로스올리보스, 뉴질랜드 오클랜드 헨더슨 하천,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 랑가, 미국 캘리포니아주 랭커스터, 영국 맨체스터주 올드트래퍼드 등 각지에서 현지 회원들이 클린월드운동을 벌였습니다.

 

 

 

거주지 인근에서 국가별, 지역별 특색에 맞게 클린월드운동을 전개했다.

 

 

 

칠레 라플로리다에서 열린 클린월드운동에서는 추운 날씨 속에서도 정화활동을 펼친 회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라플로리다시의 라파엘 이스키에르도 부시장과 시청 관계자들이 행사장을 찾았습니다.

클린월드운동을 통해 한 사람이 세계를 바꿀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지구 반대편에서 나에게 동기를 부여한 사람들처럼 나도 누군가에게 사랑과 행복을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인류 모두가 한 가족임을 마음으로 느꼈다는 회원들은 다각적인 활동들을 통해 지구촌 가족들에게 희망을 선사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https://intlweloveu.org/ko/2017-worldwide-clean-world-movement-for-climate-change/

 

2017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나’부터 시작하는 작은 실천, 세계 152개 지역 13,000명 동참

intlweloveu.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