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문

2020. 1. 23. 23:00일상/감성^^

https://movie.daum.net/moviedb/main?movieId=122361

 

천문: 하늘에 묻는다

역사상 가장 위대한 왕 세종관노로 태어나 종3품 대호군이 된 천재 과학자 장영실20년간 꿈을 함께하며 위대한 업적을 이뤄낸 두 사람이었지만임금이 타는 가마 안여(安與)가 부서지는 사건으로세종은 장영실을 문책하며 하루아침에 궁 밖으로 내치고그 이후 장영실은 자취를 감추는데...조선의 시간과 하늘을 만들고자 했던 세종과 장영실!그들의 숨겨진 이야기가 밝혀진다!

movie.daum.net

 

 

역사상 가장 위대한 왕 세종
관노로 태어나 종3품 대호군이 된 천재 과학자 장영실


20년간 꿈을 함께하며 위대한 업적을 이뤄낸 두 사람이었지만
임금이 타는 가마 안여(安與)가 부서지는 사건으로
세종은 장영실을 문책하며 하루아침에 궁 밖으로 내치고
그 이후 장영실은 자취를 감추는데...

조선의 시간과 하늘을 만들고자 했던 세종과 장영실!
그들의 숨겨진 이야기가 밝혀진다!

[ 어떤 영화인가 ]

세종과 장영실의 위대한 업적 뒤, 사라진 이야기를 끄집어내다!
한 줄의 역사와 영화적 상상력이 만나 탄생된 그들의 숨겨진 이야기!

역사상 가장 위대한 왕으로 손꼽히는 세종대왕과 조선 시대 최고의 과학자로 당시 ‘과학을 위해 태어난 인물’이라는 칭송까지 받은 장영실까지, 대한민국 역사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두 인물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천문: 하늘에 묻는다>가 올 12월 극장가를 찾아옵니다.

영화 <천문: 하늘에 묻는다>는 조선의 하늘과 시간을 만들고자 했던 ‘세종’(한석규)과 ‘장영실’(최민식)의 숨겨진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실제로 세종과 장영실은 신분 격차를 뛰어넘고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며 조선의 과학 발전에 큰 역할을 했다. 장영실은 본래 부산 동래현 관청에 소속된 노비였으나 타고난 재주가 조정에 알려져 태종 집권시기에 발탁됐습니다.

세종은 왕위에 오르기 전부터 장영실의 재주를 눈 여겨 보고 있었으며, 즉위 후 정5품 행사직을 하사하며 본격적으로 장영실과 함께 조선만의 하늘과 시간을 측정할 수 있는 천문 의기들을 만들어나갑니다.

특히 조선 시대 경제 발전에 있어 농업이 가장 중요했던 만큼 날씨와 계절의 정보를 정확히 알아야 했기에 과학 기구의 발명은 필수적이었고, 이러한 세종의 꿈을 장영실이 이뤄내며 두 천재는 엄청난 신분 차이를 뛰어 넘는 특별한 관계를 만들어 나갑니다.

그리고, 조선 시대 세종 24년 당시 발생한 ‘안여사건’(대호군 장영실이 안여(安與: 임금이 타는 가마) 만드는 것을 감독하였는데, 튼튼하지 못하여 부러지고 허물어졌으므로 의금부에 내려 국문하게 하였다. [세종실록])으로 장영실은 문책을 받으며 곤장 80대형에 처하게 되고, 이후 그 어떤 역사에서도 장영실에 대한 기록은 더 이상 찾아볼 수 없게 됩니다.

영화 <천문: 하늘에 묻는다>는 이러한 실제 역사에서 출발하여 천재 과학자 장영실이 생사는 물론, 발명품의 제작 자료에 대한 기록도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의문을 남긴 채 사라진 이유에 대한 호기심에 영화적인 상상력을 동원하여 완성한 ‘팩션 사극’입니다. 

 

  • 프로필사진
    ☆샤인스타☆2020.01.24 19:22 신고

    임금이 타는 가마를 만들다 실패해서 장영실이 역사적으로 사라지게 된거에요? 그 내용이 주된 영화인건가요?

    • 프로필사진
      star-72020.01.25 21:45 신고

      하하
      아니요
      신분의 차이르 넘어서 친구가 되고
      과학의 발전을 이루기 까지의 역사 입니다~

  • 프로필사진
    웃음20202020.01.29 19:31 신고

    장영실에 대해 사극 드라마로 봤던것 같아요 세종과 장여실 영화로는 어떻게 전개되는지 궁금하네요

  • 프로필사진
    2020스토리2020.01.30 21:30 신고

    지인분이 추천해주셨는데 감동적이라고 해서 저도 보고싶은 영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