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의 ‘어머니 마음’

2022. 8. 26. 23:19함께하는 힘

장길자 회장님은 사단법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설립자다.

언제나 ‘어머니 마음’을 강조하며 지역사회 규모의 소소한 거리정화·복지지원부터 국가적 차원의 재난복구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장길자 회장 그리고 ‘어머니 마음’

어머니가 없는 세상이란

어머니 없는 세상은 어떤 모습일까? 어머니는 언제나 자녀 생각뿐이다. 불편한 데는 없는지, 배고프거나 아프지는 않은지…. 모든 관심이 자녀에게 집중되어 있고 자녀의 안위를 위해서라면 자신의 손해는 손해로도 느끼지 않는 이타적인 존재다. 어머니가 없는 세상이란 이러한 이타적인 관심과 사랑이 실종된 삭막한 모습이 아닐까.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된 장길자 회장의 인사말에는 작금의 세태에 대한 염려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사단법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

모두가 은연 중에 염원하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그래서 장길자 회장은 한 걸음을 내딛기로 했다. 자신의 성공보다 타인의 좌절에 관심을 가지고 눈앞의 기쁨보다 양 옆의 슬픔에 주목하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봉사활동을 시작한 것이다. 삼풍백화점 붕괴사고와 대구 지하철 참사, 세월호 참사 등 예고 없이 찾아온 절망에 좌절하는 유가족들을 위해 그녀는 묵묵히 다가갔다. 그들에게 제공한 음식에는 위로를 담았고 그들에게 건넨 한 마디에는 관심과 사랑을 담았다. 끝까지 그들의 곁을 지켰고, 그들이 슬픔을 딛고 일어설 때는 누구보다 기뻐했다. 그녀의 봉사활동은 그야말로 어머니의 마음 그 자체였다.

 

세월호 참사 당시 늦은 밤에도 유가족들의 곁을 지키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들